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인사말

 

 

20170814151005_quvvmadt.gif

 

장애인 태권도 가족 여러분!

장애인태권도관리 위원장  오응환입니다.


국기(國技)태권도의 미래가치는 무궁무진합니다.

 

장애인들에게는 태권도를 통해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재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장애인들이 태권도를 통해 건강과 안정을 찾고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많이 수련하고 있습니다. 
 
우리 장애인들은 인권회복과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기 위한 자립생활의 이념과 철학을 바탕으로 개인 역량강화를 위해 누구보다 더 열심히 노력하고 활동하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장애인태권도인들의 태권도 교육 활성화를 위한 운동 지원과 경기활동 확대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장애인태권도인들이 불편함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열심히 수련하고 있음에도 현재 태권도에서 장애인들을 위한 인프라나 사업이 제대로 갖추어져 있지 안하 매우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태권도를 통해 하나가 되는 차별과 소외를 받지 않고 환경적, 물리적 장애 요소를 제거하며 태권도문화의 의식변화를 유도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또록 장애체육 인프라 구축가 우수장애선수 발굴 및 육성으로 장애인태권도 증진을 위해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앞장서겠습니다. 

저희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는 유일한 대한민국 내 장애인 태권도 중앙단체로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장애인 태권도 교육, 지도자 양성, 경기규칙 개발 등 장애인 태권도를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태권도는 장애인올림픽인 데플림픽과 패럴림픽에 모두 정식종목으로 포함되어 있는 몇 안되는 경기 종목 중 하나입니다. 또한 아시아패러게임에도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장애인태권도인들이 세계로 나아가는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태권도인들이 화합하여 하나가 되어 협치를 통해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가 이전 보다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장애인태권도 여분분의  많은 격려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장애인 태권도 역시 태권도의 한 가족이자 한 줄기임을 명심해 정부와 태권도 유관단체 등에서 현실적인 지원을 통해 발전을 할 수 있도록 체계를 마련해 나아가겠습니다.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관리위원장  오 응 환